OTT 뜻 종류 상세내용 정리
OTT에서는 방송인이 아닌 새삼스러운 사업자때문에 TV에서 방송되는 TV 시리즈 및 TV 예능을 시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일반 인터넷을 동원해 홈메이드 예능, 영화, 드라마 등 TV에서 방송되지 않는 갖가지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으며 태블릿, 스마트폰, PC 등 갖가지 기기에서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요.
시대가 변하면서 휴대용 모바일 기기도 신속하게 진화하고 있고요. 고로 기기간 연동 서비스를 활용자가 쉽게 실행하게 되도록 여기저기 규격들이 구성시켜지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의 넷플릭스가 큰 성공을 거둔 향후 디즈니, 애플, 아마존 등 전 세계의 각양각색 거대 기업들이 OTT 서비스를 미래의 핵심 서비스로 보고 이를 선점하기 위한 경쟁을 벌이고 있고요.
OTT 서비스
OTT 서비스는너무하게기술 기업, 미디어 기업, 통신사가 만든 서비스로 나눌 수 있고요. 구글의 유튜브 프리미엄, 애플의 애플 플러스, 아마존 프라임, 넷플릭스가 기술 기업이 만든 OTT 서비스이예요. 우리나라에선 카카오 TV나 왓챠, 삼성 TV 플러스, 쿠팡 플레이가 여기에 해당해요.
미디어 기업이 만든 서비스는 디즈니 플러스, HBO 맥스, 파라마운트 플러스 등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선 웨이브(WAVVE)와 티빙이 여기에 해당해요. 최후적으로 통신사에서 운용하는 서비스로는 시즌(SEEZN)이나 유플러스 모바일 TV 같은 서비스가 있습니다.
OTT 뜻
OTT는 Over The Top의 약자로써 우리가 언제나 이용하는 인터넷을 거쳐서 영화, 드라마, 가지가지 프로그램 등의 미디어 콘텐츠들을 제공하는 서비스이고요. 셋톱박스는 텔레비전이 직접 수신 할 수없는 것을 바깥 부분의 신호를 잡아 주며 영상을 재생시킬 수 있게끔 도와 주는 장치를 말해요.
국내OTT순위
202365일 바로 앞년도 국내 OTT 시장 점유율을 관찰해보면 넷플릭스가 47퍼센트로 부동의 1위를 지켰다. 다음으로 SKT의 웨이브가 19퍼센트 2위이고 CJENM 계열인 티빙이 14퍼센트, 시즌 8퍼센트, 왓챠 6퍼센트 등의 순으로 점유율을 지참하고 있었어요 다만 20년말에 서비스를 난생 처음 해서 점유율이 미약하던 쿠팡플레이가 바로 앞년도 후반부 부터 22년을 지나면서 굉장한 점유율 상승폭을 내세우고 있고요.
글로벌 OTT순위
넷플릭스가 45.2퍼센트로 대부분 50%에 가까운 점유율로 여전히 1위입니다 그 뒤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11.4퍼센트), 디즈니플러스(8.8퍼센트), HBO맥스(6.7퍼센트), 애플TV플러스(6.0퍼센트) 순으로 계속하고 있고요.
OTT 종류
1. 애플TV 플러스 (APPLE TV PLUS)
애플TV플러스를 오리지널 콘텐츠 중심점으로 서비스할 것이라고 하며 콘텐츠 수는 적지만 눈부신 콘텐츠만의 서비스를 목표로 두고 있다고합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부터 헨리 카빌, 덴젤 워싱턴, 토비 맥과이어, 로버트 드 니로, 메릴 스트립, 윤여정 등 번창한 라인업의 배우에 스티븐 스필버그, 알폰소 쿠아론 등 쟁쟁한 감독, 제작사들이 애플 TV플러스를 통해 오리지널 작품을 공개하기 처음으로 했다고 합니다.
현대에 드라마 파친코부터 카지노까지 벌써부터 대박이 났어요 현재 카지노만 봐도 깨달을 수 있듯이 무척 큰 규모의 투자로 질 높은 콘텐츠들이 제작되고 앞으로 어느 작품들이 나올지 기대가 돼요.
2.쿠팡 플레이 (Coupang Play)
쿠폰이 팡팡 쿠팡이 서비스하는 쿠팡 플레이는 로켓 와우 회원에게 대개 콘텐츠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영화, 드라마, 예능, 키즈, 교육, 다큐 등 가지가지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으며, 김수현과 차승원이 발생하는 ‘어느날’이 대표 컨텐츠이고요. 로켓 와우 회원들은 놓치지 말아야 할 서비스이예요.
3. 왓챠
왓챠는 최초 서비스 가입시 2주 동안 무료 구독 혜택을 주는 왓챠라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영화에 굉장히 특화된 OTT 플랫폼이고요. 타 OTT에 없는 영화들을 두둑하게 간직하고 있으니까 영화를 즐기는 활용자에게 굉장히 타당한 OTT 플랫폼이고요.
하지만 영화 이에 외는 두둑하게 약하다는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으로 인해 국내 드라마가 함유되고 있으며 해리포터 시리즈도 제공는 등 넷플릭스에서 알아보기 조금 어려웠던 영화가 풍성하게 서비스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웨이브 (WAVVE)
국내 OTT 서비스인 웨이브는 지상파 3사와 SK의 합작 플랫폼으로, 국내 OTT 활용이자 수 1위를 지참하고 있습니다. 국내 서비스 기반이라 국내 콘텐츠가 각양각색 장점이 있습니다. 지상파 3사의 오래된 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어 젊은 세대와 부모 세대를 모두 아우르는 컨텐츠가 많아요.
또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매일 처음보는 뉴스를 볼 수 있기도하고 스포츠를 관람해보는 사람들은 아주 흡족스러운 컨텐츠를 시청할 수 있고요. 웨이브는 '런닝맨', '라디오스타' 등 지상파 3사의 기존 효자프로그램이 특징적인 컨텐츠라고 볼 수 있기도하고 충성 이용자들을 간직하고 있는데도, 자체 제작 콘텐츠에서는 약하다는 지적이 있고요.
5.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1998년 세계 처음의 온라인 DVD 대여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2002년 전 세계 70만 명의 가입자를 기록하였고 2005년 360만 명의 가입자를 달성하며 성공 가도를 달려왔어요.
넷플릭스 들어오게 당시 강점은 상대적 저렴한 월정액으로 여기저기가지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광결정할 볼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고객의 큰 호응을 얻었어요. 거기에 더해서 빼놓은 수 없는 넷플릭스의제일 강점은 '자체 콘텐츠'이예요.
그간 외측의 콘텐츠 보급자를 통해 콘텐츠 매매과 대여가 이루어졌다면 넷플릭스는 자사의 이름을 걸고 직접 제작한 독점 콘텐츠를 다수 전파하고 있고요.
6. 티빙 (TVING)
CJ E&M 콘텐츠를 보통은 취급하는 Tiving은 ‘술꾼 도시 여자들’이 요즘 대표작이고요. CJ 채널, TvN 및 JTBC에서 방영된 인기 예능을 다시보기 할 수 있어 젊은 세대가 넉넉하게 활용하는 OTT 플랫폼입니다.
티빙이 투자한 자체 제작한 콘텐츠는 아니긴해도, OTT 중에선 독점 공급하고 있는 컨텐츠인데 별 재미를 보지 못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는 지적이고요.
현재는 자체 컨텐츠 제작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도 기대가 넉넉하게 돼요. 계속해서 자체적으로 티빙 오리지널 컨텐츠가 나오고 있으니 한번 참고로 봐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7. 디즈니플러스
디즈니 플러스도 2019년 11월, 미국, 캐나다, 네덜란드에 우선 런칭하였고 202365일 국내에 출시되었어요. 디즈니플러스는 디즈니, 픽사, 스타워즈, 마블 등의 컨텐츠를 모두 충족할 수 있는 곳이고요.
이런 오리지널 시리즈를 사랑하는 팬들이라면 가입을 넉넉하게 하지만, 오리지널말고는의 것들은 아직 두둑하게 부족하기에 호불호가 넉넉하게 갈리는 곳이예요. 가족 구성원 중에 아이가 있다라고 하면 같이 시청하기는 제일 적당한 OTT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 이 블로그 인기 포스팅
2023.06.04 - [분류 전체보기] -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안내